FANDOM

이름 : 은하루(殷赮鏤)[1]
151030-3.png

15년 겨울용 두상

나이 : 27세 (2015년 기준)

성별 : 남자

키 / 몸무게 : 178cm / 75kg

혈액형 : O형

생일 : 1989년 4월 12일

취미/특기 : 없음[2] /운동, 요리

출신지 : 관동지방 노랑시티

외모특징Edit

151030-1.png

15년 겨울용 전신

회갈색[3]의 반곱슬 머리로, 항상 정돈 안 된 채 이리저리 뻗쳐있다. 머리길이는 쇄골보다 조금 더 위. 머리스타일에 신경 쓰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순해 보이는 인상으로, 일자눈썹. 눈동자는 새까만 색이다. 차분하고 단정하게 생긴 얼굴로, 한 눈에 들어오는 미남형은 아니지만, 제법 곱상하게 생긴 얼굴. 나이보다 어려보인다. 라고 그린이 혼자 주장하고 있다.
겉보기에는 유약해보이지만, 의외로 근육이 꽤 탄탄한 편.[4] 체격이 큰 편은 아니지만, 잘 단련되어있다. 전반적으로 탄탄하고 단단한 남자 몸. 하지만 너무 보기 싫을 정도가 되지 않게 주의중.어디 섬에서 여자로 착각했는데 섬 사람들 최소 시력 로렌스
배 쪽과 등 쪽, 허벅지에 화상 흉터가 남아있다. 옛날에는 아주 심각했지만, 여러번의 치료로 많이 엷어졌다. 옷 위로는 별로 티가 안 나는듯.
손이 꽤 단단하고 큰 편이고, 발사이즈는 280. 옷은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좋아한다. 주로 무늬 없는 티셔츠류나, 셔츠류. 신발은 주로 정장용 구두를 신는다. 옷 색상도 거의 검정색과 하얀색 위주로, 포인트 컬러를 주는 일은 있지만 지나치게 눈에 띄는 색이나 독특한 디자인은 잘 선택하지 않는다. 어디의 금발머리랑은 정 반대.

성격Edit

여유롭고 느긋한 성격. 입가엔 항상 부드러운 미소가 걸려있다. 상냥하고 온화하며 어른스럽고,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전반적으로 의지할만한 어른이라는 인상. 스스로도 다른 사람에게 의지 받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위하는 걸 좋아한다. 남을 위해서 살아온 사람. 화는 잘 내지 않는 편이고, 표정변화나 감정기복이 적은 편이다. 상대방을 위해서 일부러 큰 리액션을 하는 척 하기도 한다. 왠만한 일에는 크게 동요하지 않는 편. 웃으면서 자연스럽게 넘기는 타입이다. 어른의 여유?[5]
항상 얌전하고 조용해보이지만, 사실은 생각보다 성격이 불같다. 이성과 자제력으로 눌러참는중. 항상 헤실헤실 웃고있는 것 같지만, 의외로 강단있고, 단호하다. 남들에게 싫은소리는 잘 안 하려고 하지만, 옳고 그름은 확실하다. 스스로 자각은 못 하고 있는 것 같지만, 노답 이과뇌.
차분하고 어른스러워 보이지만, 사실은 나잇값도 못하고, 고집이 존나 개쎄게 세고 말도 오지게 안 듣는다.
기이할정도로 스스로에게 완벽을 강요한다. 다른사람에게는 안 그러지만, 자신에게 지나치게 완벽을 강요하고, 무리하다가 자멸하는 형식. 자신을 혹사하고 마구 굴린다. 단명할 상이다 기본적으로 자신을 아끼지 않는 사람. 객관적 스펙에 비해 열등감, 자격지심이 심하고 자존감도 낮다. 겉으로는 굉장히 따듯하고 다정한 사람이지만 사실은 내면의 어둠이 굉장히 많은 사람. 어딘가 음침하고 어둡다.
일은 빠릿빠릿하게 해내는 편. 잠시라도 가만히 있을 생각을 안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쉬는 방법을 잘 모른다. 오히려 쉬는 시간을 주면 더 당황한다. 생각 많고 머리좋아보이지만, 사실 일이 복잡해지면 생각하는 걸 포기한다. 적당히 적당히 하는 게 인생의 목표.근데 존나 말은 이렇게 해놓고 노답 완벽병 환자
그리고 생각보다 성격이 나쁘다. 농담, 짓궂은 장난이나, 사람들 놀려먹는 걸 꽤 좋아한다. 그리고 아주 뻔뻔하다. 의외로 도S기질이 다분. 또한, 겉으로 티는 안 내지만 꽤나 이기적인데다가 속으로 메리트/디메리트를 따지는 일이 많다. 그리고 매우 심한 뻥쟁이. 아주 자연스럽게 거짓말을 한다.[6] 완전 거짓말의 달인. 너무 자연스러워서, 상대도 거짓말인줄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너도 어디까지가 거짓말인지 모른다 입만 열면 거짓말로, 스스로까지 속이려고 든다.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꽤나 사교성이 좋은 편. 주변에 친구들도 꽤 많은 편이다. 그리고 직업적인 이유도 있고, 어린 동생이 있기 때문에 사람을 돌보고 챙기는 것을 잘 한다. 다만 이게 조금 지나쳐, 잔소리나 오지랖처럼 보일 수 있다.

특이사항Edit

과거설정Edit

  • 부모님이 두 분 다 바쁘셨기 때문에, 어렸을 때에는 부모님보다 친구나 집의 고용인들이랑 지내는 시간이 더 길었다.
  • 어렸을 때에는 말 수가 지극히 적은 부모 껌딱지 히키 울보 꼬맹이였다. 그리고 유치원에 가면서부터 성격이 바뀌기 시작했다.
  • 10살부터 엘리트 트레이너 스쿨에 입학했다. 이때의 하루는 최강비글이었다. 사소한 장난부터 시작해서 이건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사고를 치고 다니는 악동이었다. 하지만 성적은 아주 좋은 편이었다.
  • 12살때 쯤부터 엘리트 트레이너 스쿨에서 심한 이지메를 당했다. 아주 사이좋게 잘 지내던 친구들이 하루를 질투해서, 서서히 따돌리기 시작하더니, 강도가 점점 더 세져서 본격적인 이지메가 시작 된 것. 결국 사건이 크게 터져서, 화재에 휩쓸려 목숨은 건졌지만 온 몸에 심한 화상을 입게 되었다. 그 후, 인간 불신을 깊숙히 얻었다. 이 이후부터 스스로에게 부정적이고 자학적이게 된 듯. 아무래도 쉽게 고쳐지지 않을 것 같다.
  • 13살 때 학교를 조기졸업하고, 엘리트 트레이너 자격증을 받는 날, 시청으로 하루를 데리러 가던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 후, 아주 큰 쇼크를 받았다. 그 후, 집을 뛰쳐나가 관동 지방을 마구잡이로 쏘다녔다. 오늘만 살 것처럼 막무가내로 살았다. 은하루 최대의 흑역사. 매일같이 쌈박질을 일삼고 다녔으며, 각종 나쁜짓들을 마구 하고다녔다. 하지만 다행히도 빨간줄이 그어질 정도의 범죄는 저지르지 않은듯.
  • 16살 때, 무사히 귀가하여 17살 때부터 간호사로 일 하고, 동생 을 돌보기 시작하면서부터 성격이 지금처럼 변하기 시작했다. 은하루는 자기 때문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생각했기에, 자신이 보람이의 아버지 대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무작정 아버지의 흉내를 내기 시작했다. 결국 그 성격이 지금 그대로 굳은듯.
  • 22살때, 보람이가 성인이 되고, 집에서 거의 쫓겨나다시피 성도지방으로 여행을 떠났다. 대충 돌아다니다가, 결국 금빛시티에서 레스토랑을 하는 친척집에서 3년간이나 일을 했다.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개인적으로 의학공부를 했다는 모양. 서태희: 저 형은... 외계인이야

기타 특이사항Edit

  • 시력은 1.0 / 0.9 너프당했다
  • 직업은 새하늘병원[7]의 간호실장... 이었지만 장남이라 집안을 이어야해서, 의사 면허를 따기위해 꾸준히 공부해 왔다. 28살 이전에는 면허를 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집은 상당히 잘 사는 편... 이라고 썼었는데 그정도가 아닌 것 같다... 점점 커져가는 규모 대도시인 노랑 시티에서도 상당히 좋은 지역에 현대식 단독주택에 살고 있다. 마당에 수영장도 있고 상당히 넓은 편. 가족은 셋뿐이지만 집이 상당히 큰 편이라, 고용인들을 고용해서, 청소와 마당관리, 포켓몬 관리를 하고 있다. 참고로 갈색 시티 근처에 개인 별장도 소유하고 있는듯. 모두와 함께 놀러갔던 그 곳!
  • 돈에 대한 개념이 적은 편. 그렇다고 돈의 가치를 아주 모르는 것은 아니고, 집도 어느 정도 잘 사는 편이고 ‘내가 이만큼 버니까 이만큼은 써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 듯. 돈을 마구 탕진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남에게 퍼주는 것도 좋아하고, 특히 음식이나 술 등 자기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에는 아끼지 않는 편. 씀씀이가 크다. 참고로 간호실장으로 일할때의 연봉은 5500~6000정도. 현재까지 개인적으로 모아둔 돈은 6억 정도 된다.
  • 평소에는 어머니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간호실장으로 일했었다. (약 7년째) 월급은 상당히 받고 있지만, 일반 간호사와는 달리 할 일이 많은 듯.야근하다 죽은 귀신 퇴직은 아니고, 잠시 일을 쉬며 성도 지방 여행을 했다. 여행을 하던 도중, 친척의 금빛시티의 레스토랑에서 3년간이나 웨이터로 일을 했다. 말이 웨이터지, 사실상 요리와 청소같은 잡일도 다 했다 병원도, 레스토랑도 다 일이 워낙 바쁜 편이었기 때문에, 네스트제도 연구소에서의 일이 너무 널널해서 적응을 못 하고 안절부절 했었다.
  • 어렸을 때, 이지메 때문에 목숨이 왔다갔다 할 정도의 심한 화재 사고를 겪었고, 지금은 흉터만 남아있다. 배, 등, 허벅지 같은데 흉터가 어렴풋이 남아있는데, 옷을 입으면 별로 티가 나지 않는다. 또한,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화장을 했던 게 상당히 큰 트라우마로 남아서 가끔 고민에 빠진다. 스스로 불꽃 타입 포켓몬을 기를만한 자격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이 때문에 체육관전 같은데 에서 엄청 깨지고 나면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반응을 보이기도... 그냥 불운의 아이콘
  • 보기보다 힘이 센 편이다. 악력도 상당히 센 편.[8] 악력은 유전이지만, 원래 근육이 잘 붙는 타입은 아니라서 지금의 몸매는 엄청 노력을 한 것. 거의 10년 째,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 약해보이는 인상이라 더욱 더 열심히 하는 듯. 평소에는 주3회 헬스장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았다. 현재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볍게 아침운동을 한다. 참고로 운동 신경 자체가 좋은 편이다.
  • 술은 금방 취하고 금방 깨는 편. 주량도 상당하다. 포레 최강 술꾼! 취하면 원래의 성격이 나온다거나 고집이 세지거나 애교가 많아지거나 함. 짜증난다. 참고로 술을 엄청 좋아한다. 몇 번 일을 치고서도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린듯. 그래도 여자친구 와 동생의 제제로 조금씩 줄여나가고 있다.
  • 보기와는 다르게 식사량이 많은 편. 성인 남자 평균보다 3배 이상은 먹는듯. 잘 보면 끊임없이 뭔가 먹고있다. 사실 살이 그렇게 잘 찌는 체질은 아니지만, 먹는 량이 많아 방심하면 금방 살이 붙는다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이유. 참고로 편식이 없어서 주는대로 아주 잘 먹는다. 가방이나 주머니에도 항상 작은 간식같은 걸 챙겨다닌다. 다른 사람한테도 자주 나눠주곤 한다.
  • 가사일 만능. 요리가 특기로, 많이 연습했다. 요리책을 보거나 하는 일도 있는 듯. 레스토랑에서 일 하면서 레퍼토리가 상당히 다양해졌다. [9] 청소나 설거지도도 엄청 빠른 편. 애초에 너무 더러운 걸 못 보는 성격이라, 치우지 않으면 신경 쓰이는 듯. 사람들이 모이면 항상 뒷마무리를 자기가 한다.
  • 참고로 시스콤.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엄청 아낀다. 보람이에게 있어 아빠 대신이었기 때문에, 동생이라기보다 딸 같은 느낌... 보람이도 하루를 잘 따른다.
  • 뭐를 시켜도 기본적으로 평균 이상은 하는 타고난 재능의 소유자. 어쩌면 이 때문에 더욱 더 완벽병이 생긴 것일지도. 그런데 뭘 어떻게 해도 그림 실력이 낫질 않는다. 그림을 심하다 싶을 정도로 케이보다도 더 못 그린다. 하지만 더 안타까운 점은 자기 스스로는 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점. 글씨를 쓰거나, 뭔가를 정리하라고 하는 건 잘 하는 편이다.
  • 남한테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걸 극도로 꺼린다. 남들 앞에서는 항상 완벽한 모습으로 있기 위해 노력한다.
  • 파랑새호 사건 이후로 심각한 PTSD를 앓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때도 그랬던 것이 또 다시 나타나는 듯. 원래부터 5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을 유지했지만, 사건 이후 자주 악몽에 시달리느라 깊은 잠을 못 자는 듯. 현재는 3시간 이상 자는 일이 드문 것 같다. 간혹 과호흡 증세도 보여서 꽤나 위험한 상태.
  • 네스트제도에서의 일이 끝나고 난 뒤, 여자친구와 단 둘이 1년간 여행을 떠났다. 그 후, 의사 면허를 딸 예정.

파트너 포켓몬 및 엔트리Edit

  • 네스트 제도의 파트너는 블레이범케이. 쓴 맛을 좋아하고 신맛을 싫어하는 얌전한 성격.
  • 네스트 제도의 엔트리 : 블레이범 (케이, 얌전한 성격) / 무우마직 (시이, 천진난만한 성격) / 리자몽 (레이, 덜렁거리는 성격) / 마릴 (코이, 장난꾸러기) / 마폭시 (페이, 고집스러운 성격) / 파이어로 (쇼이, 성급한 성격)
  • 과거 엔트리: 리자몽 (펠) / 마그마 (콘) / 식스테일 (실브) / 부스터 (베디) / 윈디 (준) / 헬가 (제르)
  • 현재 엔트리: 리자몽 (펠) / 블레이범 (케이) / 마폭시 (페이) / 파이어로 (쇼이) / 브케인 (제이) / 피츄 (치이) [10]
불꽃 타입 전문 트레이너이다.

가족관계Edit

나이는 2015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은주혁Edit

  • 은하루의 아버지. 37세에 사망. 의사였다. 얼굴도 성격도 지금의 하루와 거의 판박이. [11]

김연지Edit

  • 은하루의 어머니. 현재 48세. 노랑시티 새하늘병원의 원장이다.
활기찬 성격의 아줌마. 웬만한 일은 다 여유롭게 넘기는 하루지만, 엄마한테는 못 당한다고... 아줌마 파워

은보람Edit

  • 은하루의 여동생. 15살. 에스퍼, 고스트타입 트레이너로 하루를 아빠처럼 따른다.

기타관계Edit

비키 메이디키의 연인. 아주 정신을 못 차리고 빠져있다. 로렌스: 형은 비키 양 노예잖아

슈퍼 메가데레. 비키의 한 마디에 죽고 산다. 아주 헌신적으로 행동중. 누구 말에 의하면 별도 달도 다 따다줄 기세라고...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 해 본 것은 처음인듯.

주석Edit

  1. 붉을 하, 새길 루. 한글이름이지만, 서류상으로는 한자가 기록되어있다.
  2. 자유롭게 쉬는 시간을 주면 급격하게 방황해버린다. 시간이 남으면 집안일을 하거나, 자기관리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식. 딱히 이렇다 할 취미는 없다. 스스로도 이 점을 자각하고 있고, 자기의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3. 검은색이 아니다! 검은색이! 약간 붉은 빛이 도는 잿빛 회색에 가까운 갈색이다. 색상 코드는 #564d49
  4. 맨날 약해보인다고 놀리던 동성의 친구가, 함께 목욕탕을 간 뒤로는 찍소리도 못 한다고...
  5. 다만, 비키와 관련된 일이라면 회피하지 못 하고 곧장 직격타를 맞는다. 덕분에 많은 놀림감이 되는 중.
  6. 덕분에 로렌스는 아직도 이 형이 빵을 20개씩 먹을 수 있다고 믿고있다
  7. 은하루네 집안의 병원. 관동 지방 노랑시티에 위치한 종합병원으로, 규모가 상당하다.
  8. 그래서 하루가 해 주는 마사지는 정말 아픈 것으로 유명하다. 사람의 몸에서 이런 소리가 나도 되는 건가 싶을 정도로 뚜둑 소리가... 하지만 효과는 정말 끝내준다.
  9. 그런데 혼자 밥 먹을땐 그냥 대충 때우고 마는듯. 맨날 개밥 먹는다.
  10. 무우마직은 보람이가, 리자몽(레이)와 마릴리는 어머니가 맡아서 기르고 있고, 윈디와 헬가는 집 마당에 있다. 마그마와 식스테일, 부스터는 친구와 친척이 기르고있다.
  11. 얼굴이야 유전이지만, 성격 같은 경우는 하루가 아버지의 흉내를 내는 것. 아버지가 자기 때문에 돌아가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동생의 아버지 역할을 대신 하고자 해서 아버지를 따라 했지만, 지금은 그게 그대로 굳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