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151211

15년 겨울용 두상

이름 : 은보람(殷寶濫)[1]

나이 : 15세 (2015년 기준)

성별 : 여자

키 / 몸무게 : 147cm / 37kg

혈액형 : AB형

생일 : 2001년 8월 7일

취미/특기 : 그림그리기 / 예지몽 (이 부분에 대해서는 후술)

출신지 : 관동지방 노랑시티

외모특징편집

151030-2

15년 겨울용 전신

회갈색[2]의 긴 생머리. 숱이 약간 많은 머리가 허리께까지 내려온다. 앞머리는 눈썹 조금 아래 정도의 길이로, 한쪽으로 살짝 넘겼다. 오빠와는 다르게 머리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듯.
눈꼬리가 올라갔으며, 새까만 눈동자에 일자눈썹. 약간 여우상에 가깝지만 그렇게 세보이는 인상은 아니다. 피부가 하얗고 창백한 편으로, 입술은 붉은 편이다.
말 할때는 표정 변화가 그닥 많진 않지만, 간혹 본인도 의도하지 않은 순간 표정이 드러나곤 한다.
키나 체격이 상당히 작은 편으로, 꽤나 마른 편에 딱 봐도 여리하고 비실비실해 보인다. 막말 하지만 비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라, 따로 떼놓고 봤을때는 늘씬하고 스타일 좋아보인다. 다만, 옆에 비교급 대상이 있으면 확실하게 티가 난다. 참고로 유전의 힘으로 상당한 글래머 (!) 손은 작고 여린 여자아이 손으로, 발 사이즈는 220.
옷 스타일은 주로 원피스 류를 많이 입는다. 여성스러운 옷 스타일.

성격편집

말 수가 그다지 많지 않고 조용한 아이로, 자기 의견을 그다지 피력하지 않는다. 예의가 바르며 얌전하고 나긋나긋한 여성적인 성격. 겉으로는 꽤나 무심해보이지만, 사실은 주위의 눈치를 많이 보는 편으로, 마음이 상당히 여리고 다정하고 착하다. 얌전하고 고분고분함. 하지만 자기 고집은 세다. 속에 있는 말을 그대로 잘 못 하는 편.
부잣집에서 곱게 자라서인지, 은하루가 워낙 오냐오냐해서 약간 세상물정을 잘 모르는 면도 있다. 눈치도 제법 빠르고, 머리도 좋은 편이지만 사람을 너무 쉽게 믿는다. 금방 속을 상. 정에 굉장히 약하다. 다른 사람이 부탁하면 무리해서라도 힘낸다. 책임감이 강해서, 중간에 내버려두지도 않는듯. 과하게 힘내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표정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놀라거나 당황하면 금방 얼굴에 드러나버린다. 스스로 눈치채면 부끄러워한다. 나름 어른스럽게 행동하려 하지만, 아직은 어린아이. 사실은 상당한 응석쟁이. 전형적인 외강내유형 인물.

특이사항편집

과거설정편집

  •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어머니는 보람이를 임신한 상태였다. 결국 아버지의 얼굴은 한 번도 보지 못 한 셈. 그 후로, 병원 인수인계 문제로 바쁜 어머니를 대신해 이모와 고용인들 손에 컸다.
  • 4~5살때 은하루가 흑역사를 끝내고 귀가한 이후, 하루가 아버지의 역할을 대신하며 보람이를 키워줬다. 덕분에 보통의 남매보단 우애가 깊은 듯. 거의 하루를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따르고 있다.
  • 자기에게만 묶여사는 하루에게 미안했는지, 10살때 성인이 되자마자 오빠를 강제로 여행보내고 엘리트 트레이너 스쿨에 들어갔다. 하루는 금방 졸업했지만, 그보다 한참 더 걸린 15살 2월에 졸업. 그 후로는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하기 위해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다. 하지만 쉽게 풀리진 않는 모양.

기타 특이사항

  • 시력은 양쪽 0.9
  • 지금까지 힘든 일이라곤 별로 해 본 적 없는 귀하게 자란 부잣집 아가씨.
  • 뭐든 잘 해내는 엄마와 오빠를 보고 분발중이지만,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 모양이다. 은하루가 뭐든 다 잘해내는 타고난 천재형라면, 보람이는 딱 노력한 만큼 받을 수 있는 타입. 덕분에 약간 자격지심같은 게 있는 듯. 스스로 비교하고 많이 힘들어했지만, 현실을 인정하고 극복하려고 노력중.
  • 자신을 지나치게 아껴주는 엄마와 오빠의 걱정을 덜기위해 어엿한 한 사람의 성인으로 자리잡기 위해 무진 애를 쓰는듯. 하지만 자주 삐끗 하는 듯 하다.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 것 같다.
  • 사람과 별로 얽혀본 적도 없고, 스스로 그런 것에 약점이 있는 내향적인 인물. 슬슬 사회속에 섞일 수 있도록 노력중. 표정도 많이 다양해졌고, 웃는 연습도 많이 했다. 하지만 혼자 남으면 기운빠져 탈력하게 된다. 사람들과 있는 것 보단 포켓몬이랑 있는 게 마음 편한 듯.
  • 참고로 저질체력. 금방 지친다.
  • 취미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정물화나 풍경화 위주. 
  • 예지몽을 꾸는 등, 약간 기이한 면도 있다. 꿈의 내용을 스스로 결정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 내용을 바꿀 수도 없는 모양. 그것이 언제 일어날 일인지조차 스스로도 알지 못 한다. 심지어는 그 꿈이 그냥 단순한 꿈인지, 예지몽인지도 확실히 모르는 것 같다. 결국 꿈에서 봤던 내용이 실제로 일어나고 나서야 눈치 챌 수 있다.

파트너 포켓몬 및 엔트리편집

  • 냐스퍼, 무우마직, 샹델라, 눈여아, 단칼빙, 둥실라이드
고스트/에스퍼 타입 전문 트레이너이다.

가족관계편집

나이는 2015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은주혁편집

  • 아버지. 37세에 사망. 의사였다. 자세한 내용은 은하루 위키 참조.

김연지편집

  • 어머니. 현재 48세. 노랑시티 새하늘병원의 원장이다.
활기찬 성격의 아줌마. 보람이를 많이 아끼지만, 시간이 없어 많이 돌봐주지 못 하는 걸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

은하루편집

  • 오빠. 12살 연상이다. 보람이에게 있어서는 아버지와 같은 존재.

기타관계편집

주석편집

  1. 보배 보, 넘칠 람. 하루와 동일하게 한글이름이지만, 서류상으로는 한자가 기록되어있다.
  2. 은하루랑 같은 머리색. 약간 붉은 빛이 도는 잿빛 회색에 가까운 갈색이다. 색상 코드는 #564d49